컨텐츠바로가기

마스카라 페스티벌은 군중이라는 뜻의 마스(mass)’와 스페인어로 얼굴이란 뜻을 지닌 카라(cara)’를 합쳐 만들어진 말이다. 어원에 담겨 있듯 웃는 얼굴의 가면(smiling mask)’이 축제를 대표하는데, 웃는 얼굴의 가면은 항상 웃으면서 지내는 이곳 사람들의 행복한 기운을 상징한다. 축제 기간 내내 어디에서든 만날 수 있다.

 

10월이면 도시 전체는 이미 축제로 들썩거리기 시작한다. 축제 기간 내내 바콜로드 광장에 모인 무용수들이 화려한 마스크를 쓰고 라틴 리듬에 맞춰 춤을 춘다. 각양각색의 마스크와 화려한 의상들이 선을 보이는 퍼레이드가 압권인데, 웃고 있는 마스크를 다양한 색상과 컬러, 장식으로 표현하여 눈길을 사로잡는다. 댄서들이 화려한 퍼포먼스로 축제의 흥을 돋우고, 마스카라 미인대회, 푸드 페스티벌, 콘서트 등 여러 가지 행사들이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채운다. 가장 피크인 기간은 10월 셋째 주. 바콜로드시의 기념일인 1019차터데이(Charter Day)’가 있는 주에는 메인 스트리트에서 화려한 행사들이 선을 보인다. 지역 축제에서 시작한 마스카라 페스티벌은 바콜로드를 비롯해 필리핀 전 지역에 생중계로 방송되며 유명세를 얻었고, 이제 전 세계의 수많은 관광객이 몰려드는 필리핀 대표 축제로 자리 잡았다.

 

긍정적인 활력이 넘치는 흥겨운 이 축제에는 인생의 위기를 특유의 낙천성으로 극복하고자 한 필리핀 사람들의 강한 의지와 삶에 대한 특별한 열정이 담겨 있다. ‘미소의 도시라는 닉네임답게 시민들은 친절한 환대로 관광객을 맞이하며 긍정의 에너지를 전한다. 10월에는 필리핀을 찾아 미소의 도시가 지닌 달콤한 행복에 듬뿍 취해봄이 어떨까. 

 

 

  • off
  • off

 

 

마스카라 페스티벌 여행 Tip

 

바콜로드 

필리핀 중부지방 비사야 제도의 네그로스 섬에 속한 도시. 필리핀 정부 선정 국민 생활 만족도 조사 결과 살기 좋은 도시’ 1위에 선정되었을 만큼 깨끗하고 발달돼 있다.

 

달콤한 디저트 

필리핀의 주요 사탕수수 재배지답게 달콤한 디저트가 발달했다. 축제 기간 중에는 각양각색의 달콤한 디저트들을 만날 수 있다.

 

천주교 문화유산 

스페인 식민지 시대부터 보존되어온 산 세바스티안 대성당 등의 천주교 문화유산을 만날 수 있다.

 

역사 명소 

바콜로드의 살아 있는 역사를 만날 수 있는 네그로스 박물관, 디손 라몬 박물관 등의 명소가 유명하다.